본문 바로가기

음악

내가 좋아하는 가수, 김종국 노래 추천 - Best 5

반응형

김종국 노래 추천


터보 시절부터 좋아했던 가수 김종국.
터보의 노래는 물론이고
김종국의 노래가 출시되면 무조건 듣게 된다.

얼마 전 김종국이 유튜브 채널 DINGO에 나와
본인의 곡들을 쭉 불렀는데
햐~ 어찌나 소름이 돋던지.

DINGO에 출현한 김종국


근육맨 이미지로 예능에 주로 출연하지만
김종국은 원.래 가수였다는 거!!

자, 그럼 내가 좋아하는 김종국 노래 추천 들어갑니다!

김종국 - 중독


군대 가기 전 선임들 앞에서
노래를 불러야 될 경우를 대비해
생각해둔 노래였다.

물론 내가 고음은 아니지만
이 노래를 워낙 좋아해서 군대 가기 전
많이 들었던 노래였기에 그랬을 뿐이다. 허허

군 복무 중에 항상 흥얼거렸던 이 노래.

김종국 - 제자리걸음


군대 있을 때 MTV나 M net을 자주 봤는데
그때 나왔던 노래다.

아직도 그때 봤던 뮤직 비디오가 기억난다.
해변가에서 쓸쓸한 김종국의 모습 ㅋㅋㅋ

김종국 - 이별도 고마워


이 노래는 내가 유학시절 많이 들었던 노래다.

어쩌다 이 곡을 알게 됐는지 모르겠는데
내 아이팟에 이 노래가 있었고
무한반복으로 들었던 기억이 난다.

나에게는 정말 명곡인데
아는 사람이 별로 없는 곡일 듯.

김종국 - 사랑한다는 말


말이 필요 없는 곡.
어떻게 알게 된 노래인지 정확하게는 기억이 안 난다.

뮤직 비디오가 윤은혜가 출연한다!

김종국 - All for U (Feat. 마이키)


오래간만에 김종국과 마이키가 함께한 노래.
그 둘이 다시 뭉쳤다는 것만으로도 반가운 노래.
김종국 혼자 부르는 것도 좋지만
둘이 부르니 더 좋구나 ㅠㅠ


김종국의 베스트 5를 뽑아보았다.
사실 이것들보다 더 많지만
다섯 곡만 뽑아 보는 걸로~


김종국 같은 고음을 부르는 또 다른 가수는
'KCM'

그래도 그 시절은 진짜 유행했던 패션이다.

2000년대 초반 패션을 이끌던 선두주자.
(지금 보니 거지 패션ㅋㅋㅋㅋㅋㅋ)

지금은 근육을 너무 키워(살이기도 함)
그 패션을 소화할 수 없게 됐지만
노래만큼은 최고다.

KCM 이런 이미지 아니었는데 ㅋㅋㅋㅋㅋㅋ


얼마 전에 KCM이 예능 프로
'놀면 뭐하니'에 출현하여
'MSG워너비'에 소속되어 불렀던
'바라만 본다'
캬~ 이것도 진짜 명곡이었는데.

김종국과 KCM이 같이 노래를 부르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