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CU 편의점 느린마을 막걸리 맛, 마셔본 후기. 안주 추천 - 내돈내산 리뷰

반응형

느린마을 막걸리


소주는 너무 세고, 와인은 너무 비싸고 맥주는 배부르고 뭔가 다른 술 없나 하다가 CU편의점에서 막걸리들을 보게 되었다.
오... 막걸리!! 사실 막걸리는 잘못하다가 다음날 숙취가 너무 힘들어서 안 마셨는데 한병 정도는 괜찮겠지 싶었다.

예전에 느린마을 매장에서 전과 함께 먹어본 적이 있는데 그 매장의 분위기도 좋았고 음식 퀄리티도 좋았던 기억이 나서 많은 막걸리들 중 느린마을 막걸리로 골라 보았다.


다른 편의점을 다 다녀보아도(세븐일레븐, GS25, e-MART24) 막걸리의 종류가 흔하지 않았는데 다행히 집에서 가장 가까운 CU 편의점에는 막걸리 종류도 다른 편의점에 비해 조금 있는 편이었고 다른 편의점에는 없는 느린마을 막걸리가 판다.

(여러 편의점들을 돌아보았을 때 CU 편의점은 막걸리, e-Mart24는 와인과 맥주 종류가 많다.)

금요일은 다들 집에서 한잔하는지 느린마을 막걸리가 매진인 경우가 많아 빨리 가서 확보한다 ㅋㅋㅋ

 

* 가격

CU 편의점 기준

알밤통통 가격 2,350원
지평막걸리 가격 1,900원
영탁막걸리 가격 2,000원
독도 막걸리 가격 1,900원
소성주 막걸리 가격 1,500원
장수 막걸리 가격 1,600원
표문 막걸리 가격 4,500원

 

내돈내산 리뷰 - 곰표 술 삼형제,  곰표 밀맥주 / 곰표 썸머에일 /  표문 막걸리 (곰표막걸리)

곰표 삼 형제 얼마 전 곰표 밀맥주가 핫했다. SNS 마케팅을 잘해서 아주 그냥 편의점, 마트 할 것 없이 품절 대란이었는데 나도 처음 마셔봤을 땐 오~ 했다. 곰표 밀맥주  CU 편의점 기준 단품 가격

kdhland.tistory.com


느린마을 막걸리 가격, 3,400원!

다른 막걸리들이 1,000원대 가격에 비교한다면 굉장히 비싼 편이다. 거의 맥주 가격과 맞먹는다.

 

*정보

 

막걸리는 크게 유통기한이 긴 '살균탁주'와 유통기한은 짧지만 효모가 살아있는 '탁주'로 나눠진다.

느린마을 막걸리는 유통기한이 15일~20일 정도 되는 짧은 '탁주'이다.


느린마을 막걸리
도수 : 6%
용량 : 750ml
생산업체 : (주)배상면주가

500

라벨에 '인공감미료 없이 만든 수제 프리미엄 생막걸리' 라고 되어 있고, 생산 일수가 지날수록 봄, 여름, 가을, 겨울의 각기 다른 맛이 난다고 하니 구매 전, 유통기한을 확인하는 것도 방법이다.

 

*맛

 

이미 여러 차례(아니 일주일에 최소 한번 ㅋㅋ) 느린마을 막걸리를 마셔보았다.

달달한 맛에 탄산이 거의 없으며 마셨을 때 뭔가 요구르트를 마시는 듯한 깔끔한 목 넘김이다.
나는 맥주도 에일을 좋아하고 막걸리도 탄산이 많이 든 막걸리보다 걸쭉한 막걸리를 좋아하는데 느린마을 막걸리는 정말 딱 그것에 부합한다.

심지어 아내도 느린마을 막걸리가 너무 땡긴다며 나에게 술을 못 마시게 하는데도(나 맨날 마시는 사람아닙니다~) 금요일 저녁만 되면 느린마을 막걸리를 사 오라고 할 정도니 술을 잘 못 마시는 여성들 조차(아내는 한잔만 마셔도 얼굴이 빨개짐) 좋아할 만한 하다.

 

*안주


나는 사실 어떤 술에 어떤 음식이 맞다는 생각을 하지 않는다. 물론 궁합이 잘 맞는 음식과 마시면 좋긴 하겠지만 어떤 음식이든 술과 함께라면 다 맛있기에 ㅋㅋㅋ


피자에 막걸리도 마시고, 치킨에도 막걸리를 마시고, 마라탕과 마라샹궈에도 막걸리를 마신다.

가끔은 소주가 엄청 당기는 날이 있는데 그럴 때는 느린마을 막걸리 한 병과 소주 한 병을 사서 섞지 않고 교차로 마신다(배 안에서 섞임 ㅋㅋㅋ)


어쨌든 느린마을 막걸리는 어떤 안주에 마셔도 맛있다는 거!! 막걸리 추천하라고 한다면 두말없이 느린마을 막걸리다!

다른 막걸리는 몰라도 걸쭉한 막걸리를 좋아하는 사람은 느린마을 막걸리 강추!!

집에 몇 박스 사놓고 마시고 싶다~!!! (허락해달라~!!)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