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성팜랜드 - 수도권, 아이 있는 가족이 함께 가기 좋은 여행지

반응형

어른, 아이 모두 만족할 여행지, 안성팜랜드

 

더위도 가시고 날씨도 시원해지면서 여름 내내 대부분의 시간을 아이와 함께 실내공간 혹은 물이 있는 곳에서 보내다 이제는 좀 야외에서 뛰어놀기도 할 수 있는 곳을 찾아보았다. 여름 내내 키즈카페에서 놀아 아이에게 미안했는데 따스한 햇빛도 받고 드 넓은 곳에서 뛰어놀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관건이었다.

 

검색하던 중 수도권에서도 경기도 안성에 있는 '안성팜랜드'를 찾게 되었고 드 넓은 공간, 동물원은 아니지만 동물들을 볼수 있고 예쁜 꽃들도 피어있는 곳이어서 가보기로 했다.

 

오른쪽에 인터넷 예매 발권 전용 키오스크

 

우리가 도착한 시간은 평일 금요일 오후 3시.

생각보다 사람이 적었다. 그러나 주말에는 아마 사람이 터져나가지 않을까 싶었다.

 

위치

평택과 가까운 안성

 

영업시간

10:00 ~ 18:00

 

입장료

성인 15,000원

(네이버 예약시 주중 - 12,000원, 주말 14,000원)

소인 13,000원

(네이버 예약시 주중 - 10,000원, 주말 12,000원)

 

임산부 무료

36개월 미만 유아 무료

 

인터넷 예매와 현장 구매는 매표소가 다르다.

입구를 바라보고 현장구매는 왼쪽, 인터넷 예매 발권은 오른쪽 키오스트에서 하면 된다.

 

주차

주차장은 굉장히 넓으나 사람이 많을 때 자리 전쟁이 있을 것 같은 느낌.

 

진짜 어마어마하게 넓다.

사진 왼쪽으로 대부분의 시설들이 집중되어 있고 오른쪽은 정원같이 꾸며져 있는데 포토존이 정말 많았다.

 

공연이나 이벤트도 정말 많아서 시간대별로 잘 파악해서 보러 가면 좋다.

 

입장

크아~ 우리나라에 이런 곳은 에버랜드만 있는 줄 알았는데!!

사실 에버랜드는 탈것이 중심이라면 이 곳은 체험 중심이다. 영유아를 포함하여 초등학생 까지도 오기 정말 좋은 곳.

젊은 커플들도 꽤나 많이 와서 데이트 중이었다.

 

성일 2인, 아이 두명까지 탈 수 있는 자전거(?) 같은 것도 있었는데 그걸 타고 이 도로를 누빌 수 있었다.

우리는 볼게 많아서 패스.

우리의 주 목적은 동물들을 보는 것이었는데 소들이 정말 멋졌다.

뿔 달린 소는 실제로 처음 보는 듯?!

약 8가지 종의 소들이 있다. 황소도 한 마리 있었는데 다른 소들은 다 두 마리씩이었는데 황소만 한 마리 있어 외로워 보였다.

양과 염소가 있는 농장.

밥 시간이 되니 다들 한쪽으로 몰리고 싸우고 난리도 아니었다.

 

 

공연 - 가축놀이 한마당

오후 4시반에 진행되는 가축놀이 한마당을 보았는데 이게 정말 재밌었다.

오리, 닭, 거위, 양, 돼지 등 다양한 동물이 등장하고 레이스(?)를 펼치는데 어른이고 아이 할 것 없이 다들 재미있었던 공연이었다.

 

 

특히 돼지들이 뒤뚱거리면서 뛰어가는 모습이 웃겼고 오리들이 엉덩이를 씰룩거리며 빨리 가려는 것도 재밌었다.

그중에서 거위가 날개를 펼치며 뛰어가는 모습이 제일 멋졌다.

 

정원 - 그림 같은 초원

공연을 다 보고 '그림 같은 초원'으로 걸어갔다. 걸어가는 데 걸리는 시간은 300초.(그렇게 적혀있다)

우리가 머문 시간은 약 3시간이었다.

그런데 아이와 함께 이것저것 구경하고 여기저기서 시간을 소요하다 보니 이 넓은 곳을 다 볼 수가 없었다.

지도 왼쪽에 마굿간도 있고 했는데 거기는 가볼 시간조차 없었다. 

 

영업시간도 오후 6시까지다 보니 우리는 아쉬움을 뒤로 한채 나가야 했다.

사실 6시 이후까지 놀아라고 해도 지쳐서 못 놀 정도였다.

 

총평

유아부터 초등학생 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완전 강추!

아마 소풍이나 수학여행으로도 올 것 같은 곳이긴 한데 주말에는 사람이 얼마나 많을지는 모르겠지만 사람이 많다 하더라도 놀이동산처럼 줄 서서 기다려야 하고 그런 건 아니니 와볼 만하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여름내내 키즈카페 같은 실내에서 놀다가 밖에 나와 동물도 보고 꽃도 보고 뛰어다니기도 하니 아이가 정말 좋아했다.

수도권, 안성에서 영아/유아 그리고 초등학생 아이와 함께 가기 정말 정말 좋은 곳으로 추천!!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asfarmland.official/

 

클릭하면 네이버 예매 화면으로 이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