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틱톡, 한달만에 팔로워 수 만명 만드는 법

반응형

틱톡을 하면서 느낀 중요한 세 가지 포인트

 

3월부터 틱톡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팔로워 수 약 2만 6천 명이 있습니다.

당시만 해도 저는 제 얼굴을 나오는게 부끄럽기도 하고 여러 가지 상황에 의해 제 얼굴이 나오지 않게 어떻게 해야 할까 하다 스포츠와 관련된 영상으로 하였습니다.

 

처음 시작한 3월 중순부터 4월 중순까지 만명 가까운 팔로워가 생기더니 지금은 약 3달 동안 2만 6천 명의 팔로워가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팔로워를 늘릴 수 있었던 비결을 공개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 명확한 주제를 정하라.

 

저는 유튜브의 시청자였지만 제가 올려볼 생각은 하지 못했습니다. 우선은 제 얼굴이 나오는 게 부끄럽기도 했고 어떤 주제로 해야 할지 몰랐기 때문입니다. 틱톡의 경우 사실은 짧은 영상이기에 그런 부담이 적었고 콘텐츠 리워드 이벤트로 돈을 벌 수 있는 것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예능도 해보고 재밌는 영상도 올려보고 스포츠 영상도 해보았는데 가끔씩 하나씩 터지는 영상들이 있었습니다.

 

그중 가장 비중이 높은 영상은 스포츠와 관련된 영상이었고 저는 스포츠 영상 위주로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중구난방이었던 채널이 하나의 주제가 되고 나니 팔로워 수가 점점 늘어나더라고요. 팔로워 수 5천 명이 되기까지는 시간이 꽤 오래 걸렸던 것 같습니다. 우선 초반엔 영상 수가 적었고 가끔 터지는 영상을 보고 제 채널에 들어와도 에는, 스포츠, 재밌는 영상 등이 혼재되어 있어서 팔로우하고 싶지 않았을 텐데 명확한 주제로 진행하다 보니 사람들이 영상 하나를 보고 제 계정에 들어와서 아, 얘는 이 주제를 위주로 다루는구나 하며 팔로우를 하기 시작하더라고요. 팔로워 수가 5천 명까지는 3주가 걸렸지만 그 뒤로는 팔로우하는 속도가 점점 빨리 지기 시작했습니다.

 

두 번째, 자신이 좋아하고 흥미 있고 재밌는 분야를 선택하라.

 

주제를 정할때 사람들이 좋아하는 영상을 올릴 것인지 내가 좋아하거나 관심 있는 영상을 올릴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제가 여러 계정을 해보았지만 제가 좋아하지 않고 흥미 있는 쪽이 아니면 지속하기가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사실 티브이를 보지 않습니다. 집에 아예 티브이가 없어요. 그런데 예능이나 동물들이 나오는 영상을 하려니 정말 힘들더라고요.

 

일단 어떤 영상을 뭐라고 검색해야될지가 의문이었습니다. 관심이 없다 보니 그쪽으로 영 잼병이더라고요. 그러니 지속하기가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영상을 하루 세 개씩 매일 만들어야 하는데 일단 찾기도 힘들고 뭔가 재밌어 보이거나 흥미로운 영상을 찾아도 제가 한 번씩 다 봐야 하는데 그다지 재미가 없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영상은 반드시 자신이 좋아하고 흥미 있고 재밌어하는 분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 꾸준히 무조건 꾸준히

 

저는 운이 좋게 3일 만에 터지는 영상이 있어서 리워드를 잘 받았고 그것이 동기부여가 되어 지속하게 되었습니다만 저의 지인은 1주일 정도 하더니 그 뒤로 조회수가 한자리, 두 자리 나오더니 포기하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그래도 포기하지 말고 매일 세 개씩 꾸준히 올려라고 했고 그러더니 조회수가 점점 살아나기 시작하더라고요. 그 당시의 제 느낌은 틱톡이 간 본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주일 정도는 조회수를 많이 올려주더니 그다음 일주일은 영 안 올려주더라고요. 아마 틱톡도 이놈이 진정성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듯해 보였습니다.

 

틱톡이 의외로 똑똑 한 것이 영상만 올리고 틱톡을 시청하지 않는 계정은 다른 사람에게 그 계정 영상을 잘 추천해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것도 매일 올리되 다른 사람의 콘텐츠도 어느 정도 시청해줘야 되더라고요. 저는 틱톡을 하면서 뭐든 꾸준히 해야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틱톡을 하면서 느꼈던 중요한 세가지 포인트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여러분도 틱톡 팔로워 수를 빨리 늘리고 싶다면 이 세가지를 유의하셔서 해보세요. 분명히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틱톡으로 촬영 없이 집에서 월급 이상 수익 내는 법

 

틱톡으로 촬영없이 집에서 월급 이상 수익 내는 법을 드립니다. | 3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

12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4.6점인 쭝궈에살으리렸다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5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30000원부터 시작 가

kmo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