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AppleSupport Team을 가장한 결제 스팸 메일 조심하세요!!

반응형

애플 유저들 조심하세요

 

저는 두 개의 애플 아이디를 쓰고 있습니다.

하나는 대한민국의 아이디, 하나는 중국의 아이디.

 

그런데 중국 아이디로 쓰는 메일 주소로 잘못된 결제가 있는 것 같다며 메일이 왔습니다.

발신자의 이름은 AppleSupport Team (chequesaerun1@outlook.com) 입니다.

 

아래에 텍스트와 캡처 화면 모두 공유하겠습니다.

 

제목 : Your Apple ID(****@naver.com) has a transaction that is currently being restricted.

 

A Transaction on Your Apple ID Account is Currently Restricted

 
Hello,
 
Your Apple ID made a purchase on July 10, 2023 (UTC-5) for the following content:
 
Unusual behavior detected: A third party logged into your Apple ID-web service and conducted purchasing activity.

위의 내용만 복사가 되네요.

 

일단 내용은 '당신의 아이디로 무언가를 구매한 흔적이 있다'라고 이야기합니다.

그 아래의 내용은 텍스트가 아닌가 봅니다.

전체 내용 캡처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메일 본문을 두개로 나눠 캡쳐했습니다. 상단 내용
하단 내용

 

자세히 보면 아이폰 14 프로맥스 512기가 바이트 짜리 딥퍼플 컬러를 1,299달러에 구매했다고 되어 있습니다.

 

일단 저는 구매한 적이 없고요. 만약 이것이 잘못된 구매라고 하면 애플 서포트에 방문해 달라는 링크가 파란 글씨로 있습니다. 

 

제가 이 메일을 받고 난 뒤 제 아이디에 들어가서 결제 내역이 있는지 다 뒤져봤지만 중국 내 애플 아이디에 결제 수단을 전혀 등록해두지 않았음을 확인했고 결제 내역에 그 어떠한 내용도 없었습니다.

 

이건 1000000% 피싱 메일입니다 여러분!!

 

절대 속지 마시고 이 메일을 받으시면 바로 지우세요!

무슨 일을 당할지 모릅니다~!!

 

아마 중국 애플 계정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올 수 있는 메일이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